[2006-9]
나의 선입견을 완전히 깨뜨린 책!
모 일간지에서 이 책을 소개한 글을 처음 읽었을때
대충 머 이런 종류의 책들은 다 그렇고 그런 뻔한 내용이겠지... 하며 그냥 흘러 보냈었다.
하지만 지금 난 내가 아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 권하고 싶다.
부담없이 읽어 내려가면서 이 책에 빠져 있는 나자신을 발견하고 스스로에게 놀랐다.
칭찬보다는 긍정적인 시각이 가져오는 여러가지 변화에
전혀 어렵고 상투적이지 않고 쉽고 흥미롭게 서술하고 있다.
이제 이 책을 읽은 이 감흥을 나도 내 생활에서 실천하는 것이
가장 큰 숙제인것같다.
"경쟁자가 나로부터 모방하거나 빼앗아갈 수 없는 유일한 것은
나와 내 직원과의 관계이고 직원과 고객과의 관계다"
경영인으로서 직원들과의 관계 개선에서 가져야 할 관점이라고 생각해서
책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옮겨봤다.
이런 관점으로 노사관계가 형성된다면
얼마나 살맛나는 일터가 될 것인가!
'[취미생활] > Boo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007-#1]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(0) | 2013.04.10 |
---|---|
[2006-#10]다 빈치 코드 (0) | 2013.04.10 |
[2006-#7]3년 후에도 살아남는 사장의 조건 (0) | 2013.04.10 |
[2006-#6]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(0) | 2013.04.10 |
[2006-#5]다짜고짜 화부터 내는 사람 차근차근 대화로 푸는 사람 (0) | 2013.04.10 |